조만간 일어날 것이다. 1984년 첫 번째 BMW M5가 출시된 이래로 5시리즈는 항상 훈륜 구동이었지만 과거에는 600마력을 넘어 질주를 한 적이 있습니다.
결국 2018 M5의 라이벌인 AMG의 603마력 E63도 이제 네개의 바퀴를 모두 표전으로 하였습니다.
신형 G30 M5는 4WD차량보다 2WD+2버전으로 향상되었으며, 여전히 후면은 공격적이지만 비가오거나 서리가 오는 겨울아침에는 덜 무섭습니다.
2018 M5는 완전 후방 드라이브 모드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2018 M5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6세대 M5 사양
최신 G30 세대 5시리즈를 기반으로 하는 신형 2018M5는 구조용 알루미늄이 다량 포함되어 있고 일부 복합 구성 요소로 인해 교체하는 차량보다 가볍습니다.
1855kg의 신형 m5는 AMG63보다 가벼우면서도 여전히 꽤 무거운 짐슴입니다.
루프는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CFRP)으로 제작되어 있으며 무게 중심을 낮추고 비틀림 강성을 높이면서 약간 광택이 나는 경우에는 표면 처리를 부드럽게 해주었습니다.
여기는 일반적인 5시리즈와 비교하면 완전히 다른 전면 에이프런으로 엔진, 차지쿨러, 변속기 및 브레이크를 위해 최대한 깨끗한 공기를 빨아들이는 거대한 입구입니다.
그 많은 신선한 공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형 BMW M5는 정말로 미묘하고 과소 평가된 차량입니다. 540i M Sport와 착각할 수 있습니다.
꽤 많은 돈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 차를 사려면 90,000파운드 가까이 있어야 합니다. 옵션선택하기전에는 말입니다.
치수나 성능면에서 꽤 괜찮은 차입니다.
전륜 구동의 new M5는 62mph 까지 3.4초 걸립니다.
124mph까지는 11.1초가 걸립니다.
선택적 M 드라이버의 패키지 중 최고 속도 제한 장치를 제거하면 190mph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BMW M5의 모든 세대는 달리고 있습니다.
신형 2018 M5의 엔진은 어떨까요?
이 차는 30개의 자르판에서 사용된 가장 강력한 버전을 사용한 이전의 트윈 터보 4.4리터 V8의 개발품입니다.
최대 출력은 592마력이며 최대 토크는 1800rpm으로 나오는 553파운드 입니다.
이전 차량이 이중 클러치 변속기(DCT)를 사용하는 동안 새로운 M5는 수동 변속 레버를 사용하는 8단 'M Steptronic'의 토크 컨버터 오토 기억박스를 사용하고 있다.
휠에 장착된 변속 패들로 수덩 변속이 가능하거나 셀렉터 레버를 밀어 당기는 스타일로 변속할 수 있습니다.
DCT 변속장치가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
새로운 8단 변속기는 사륜 구동 시스템에 더 적합합니다.
또한 일부 이전 세대 M5 소유자들이 DCT와 후진 기억을 체결하는 빈도가 낮다는 불만을 제기함에 따라 후진 시 보다 부드럽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7단보다는 8단 변속기가 연비측면에서는 더 좋습니다.
잠정 수치가 26.9mpg이기 때문에 M5는 여전히 목마릅니다.
새로운 M54의 전륜 구동 시스템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BMW의 브랜드인 'xDRIVE'는 AWD 시스템 전체에 적용되는 것으로 안정성 제어, ABS, 기타 다양한 차량 시스템 등을 단일 ECU가 제어하는 설정입니다.
중앙 컴퓨터의 처리 속도는 매우 빠르지만 몇 년전에는 이 시스템이 가능하지 않았었습니다.
트랜스포 케이스는 지속적으로 토크 분할을 프론트에서 리어로 제어하고 전자식 액티브 M 디퍼렌셜 분할은 리어 휠 사이를 구동합니다.
차를 완전히 후련구동 방식으로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메르세대스-AMG E63에는 'Drift Mode'라는 유사한 기능이 있습니다.
4륜 구동 모드에서 조차 후륜 구동방식이 대부분이므로 M5는 후련 구동식 차량이라고 인식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드럽게 주행할 경우 대부분은 연료 절약을 위해 2WD모드로 전환되며 필요시 프론트 휠이 작동합니다.
'xDRIVE'는 우리의 가치와 양립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M5는 후룬 구동 스포츠 카의 차량 역학과민첩성을 지니고 있으며 다만 약간의 접지력만 더 높여 줄 뿐이다.
-reckons M Division president and former Audi man-
올해 Nurburgring 24h에서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언론인과 얘기를 나누었고 600Nm과 600bhp를 레어 휠에만 장착하는 것은 재미가 없을 것이다.'
2018 BMW M5는 매우 재미있습니다. 엔진은 베이스 소리가 나는 중음의 엔진이며 그것은 매우 매력적인 소리입니다.
자동변속기는 매우 부르덟고 빠르게 눈에 거슬리지 않게 작동합니다.
트랙에서 올호 나쁨을 느낄려고 한다면 DCT와 같은 손가락 클릭 응답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확실히 더 부드럽고 기억변속 맵을 선택하였을 경우에는 완전히 다를 것입니다.
중요한 점은 스티어링입니다.
선택가능한 세가지 스티어링 중에 어느 것을 선택하든 관계없이 전자식 파워 어시스턴스의 상태가 양호하게 판단되고 느낌은 풍부하며 민첩하고 충실한 반응을 보입니다.
지나치게 까다로운 스포츠 플러스 설정은 일부 고성능 자동차만큼 불필요하게 무겁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왜 이런 무거운 설정을 하는지 궁금해 한 적이 있다면 M vehicle dymanics engineer .peter Schmidt는 말할 것입니다.
일부 운전자들이 변속기 터널이나 도어에 대해 주행할 때 안정화되기 위해 무릎을 사용하는 대신에 휠에 상체를 고정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능동식 댐퍼가 가장 부드러운 컴포트 설정에 있는 상태에서 포르투칼 서부 지역에서 차량을 테스트한 가장 단순한 도로에서는 승차감이 상당히 유연하게 느껴졌습니다.
Estoril circuit에서 경주용 자동차가 뒤로 6바퀴를 돌 때 그것은 예측 가능하고 안심할 수 있는 4WD의 처리 능력을 통해서도 매우 조정 가능하다고 느꼈습니다.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도 하나의 옵션입니다.
신형 BMW M5의 주행모드는 4WD, 트랙션 컨트롤 스태빌러티 컨트롤 시스템이 있습니다.
기어 레버 옆에 있는 스태빌리티 컨트롤 번튼을 한번 누르면 안정성 제어 장치를 편안하게 해주는 M Dynamic Mode(MDM)이 활성화 됩니다.
안정성 제어 장치가 터치 한번으로 작동하고 평상시보다 훨씬 후방에 치우쳐진 토크 전달을 채택했다는 것입니다.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M5의 작은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모드에슨 ㄴ매우 안전하며 이 시스템은 노면이 미끄러울 경우 신속하게 개입하는 동시에 출력 오버 스티어 또는 중량 전달을 통해 적절한 수준으로 테일아웃 자세를 조정하도록 허용합니다.
이 버튼을 몇초간 누르고 있으면 스태빌리티 컨트롤 시스템이 꺼지고 다른 하위 메뉴가 활성화되어 3가지 선택사항(4WD, 4WD SPORT, 2WD)를 선택합니다. 후자의 경우 트랙 5번에서 번 아웃이나 레어리 파워 슬라이드를 할 것이닞 선택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550파운드의 토크를 가진 차를 운전하는 것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비가 오면 안 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스티어링 휠에는 접근이 용이한 M1과 M2 단축 메모리 버튼 두개가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모든 모드에 대해 사용자가 선호나느 사전 설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신형 BMW M5의 실내는 어떤가요?
매우 럭셔리합니다. 인테리어 재료와 품질은 비판하기 힘들며 외관과 마찬가지로 너무 좋습니다.
특히 앞 좌석이 너무 ㅈ호습니다. 야구 글러브에 낀 것처럼 말입니다. 열선과 통풍시트가 있습니다.
다만 시트 받침대가 수직인 것입니다.
각도를 기울이기 위해 약간의 수고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실내는 충분한 공간이 있고 팔꿈치와 무릎 공간이 많으며 게다가 트렁크도 큽니다.
이 차는 매우 크지만 G30 5시리즈는 그리 작지 않습니다.
표준 타이어는 20인치 더블 스포크 합금에 장착되는 Pirelli P Zeroes, 275/35 and 285/35 입니다.
LED 표준 헤드램프가 자악됩니다.
애플 카플레이는 표준이 아닌데 이것은 약간 인색하게 보일만합니다.
영상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신형 BMW M5는 명백하게 매우 호감이 가는 차입니다.
원문보기 : https://www.carmagazine.co.uk/car-reviews/bmw/bmw-m5-2018-re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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