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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6 시리즈 GT(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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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철학선생님 2018. 2. 1. 1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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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BMW 6 시리즈 GT 슬롯은 인기가 없었던 5시리즈 GT에 만큼 공간이 넓습니다. 더 긴 휠베이스, 더 많은 공간을 두었다는 것은 7 시리즈보다는 상당히 낮은 가격대의 5시리즈 세단이나 투어링보다보다 안락함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6시리즈 GT는 630i, 640i xDRIVE, 630d 사양이 있으며 전륜 또는 후륜 구동이 있습니다. 630i는 4기통에 후륜구동이며 640i xDRIVE는 6기통입니다.

SE또는 M SPORT 트림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640I xDRIVE M SPORT에 대해서 시승하였습니다.

BMW 네이밍 로직을 보면 스위피 루프를 가진 전통적인 5 도어, SUV, 해치백은 홀수 넘버 모델입니다.  그리고 쿠페와 컨버터블도 있습니다.

쿠페형 지붕을 가진 5 도어나 4도어 모델 또는 기존의 지붕이거나 그 이상인 프론트 휠 드라이브 MPV, 쿠페처럼 명확해보이지 않는 squarer 지붕 등이 있습니다.

기존 6시리즈는 8시리즈의 영역을 고수하였습니다. 왜냐하면 5시리즈보다는 프리미엄급이기 때문입니다.

6시리즈는 5시리즈보다 고급스러운 부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적응형 LED 헤드 라이트, 역전 보고 카메라, 파노라마 선루프, 파워 테일게이트, 앞좌석 메모리 시트가 5시리즈에서는 돈을 줘야 하는 옵션이지만

6시리즈에서는 기본옵션입니다.


가격은 당연히 상승합니다.

5시리즈와 7시리즈의 중간 가격대입니다.

가격은 메르세데스 벤츠 CLS CLS Shooting Brake와 Audi A7과 비슷합니다.

6GT는 7시리즈만큼 넓습니다. A 필러의 인테리어 트림의 하단에 왜 약간의 커브가 있는지 설명합니다. 

6GT는 5GT에 비해 100KG이 무겁지만 동일한 5시리즈 투어링보다는 70KG이 더 무겁습니다.

730d보다도 70kg 더 무겁습니다.

그 이유는 7시리즈에 사용되는 탄소섬유구조의 부품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5GT는 후방시트가 전방시트보다 30mm 높기 때문에 천장 높이를 높여야 했습니다.

하지만 6GT는 루프라인이 21mm 아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이전보다 90mm 더 길어서 매끄러운 모양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결국 비슷한 디자인이며 한눈에 다른 점을 찾기는 쉽지 않을 것입니다.

레인지로버 벨라는 상당히 비싼 자동차입니다. 그리고 레인지 로버에서 그런 차를 만들었다는 것은 매우 흥미로운 일이며

어떻게 그런 차를 만들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반면 BMW는 이제 SUV같은 차량을 디자인하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회사에서는 렌드로버만큼 사랑하기는 어렵지만 메르세데츠 벤츠 R-Class 같은 것을 만들었습니다.


실내는 넓고 편안하게 이루어진 디자인과 훌륭한 착용감 그리고 훌륭한  대시보드가 존재합니다.

뒷좌석에는 7 시리즈 휠베이스가 장착된 차에만 기대할 수 있는 아주 관대한 레그룸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전 모델보다 더 많은 실내 공간이 있으며 뒷좌석이 앞좌석보다 높지는 않지만 뒷좌석에서도 충분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엔지니어의 노력이 엿보이는 부분입니다.


6GT는 안락한 뒷좌석과 푹신한 머리 받침대가 있습니다.

그리고 무게를 줄이지 않았는데 그 이유는 고속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서입니다.

트렁크를 열면 610리터의 공간이 나옵니다. 좌석 뒤에는 칸막이가 없기 때문에 버튼을 눌러서 1800리터까지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투어링의 최대 1700리터보다도 넓은 공간입니다.


전륜 에어 서스펜션을 장착하고 있고 후륜구동입니다. 엔지니어들은 5시리즈에 근접한 다이나믹함과 7시리즈에 근접하는 편안함을 목표로 설계를 한 것 같습니다. 

트윈 터보 차저 스트레이트 6 은 부드럽고 응답이 빠르며 속도도 바릅니다.

저음에서의 터보소리가 아주 매력적입니다.


6GT를 많이 추천하는 편입니다. 더 편안하고 넓고 잘 갖추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5시리즈 투어링이 더 좋아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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